·

맥 스튜디오 분해보니 SSD 용량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유튜버 Max Tech는 맥 스튜디오 분해를 해보니 SSD가 납땜이 되어 있지 않아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Max Tech 는 맥 스튜디오 분해 비디오를 올렸는데 맥 스튜디오 SSD 스토리지 2개가 납땜이 되어있지 않아서 교체나 제거가 쉬운 편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웹사이트에서는 맥 스튜디오 SSD를 “사용자 접근 불가”라고 표시되어 있고 구매할 때 충분한 용량으로 구입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맥 스튜디오 내부는 살펴보기가 어렵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장치를 열기 위해서는 바닥의 고무링을 제거하고 4개의 나사를 제거하면 됩니다. 일단 내부에 접근하기만 한다면 SSD를 제거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Mac Tech는 애플이 2020년 맥 프로의 용량 업그레이드 키트를 판매한 것처럼 SSD 용량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수도 있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아마도 수리를 위해 기술자들이 SSD를 쉽게 손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맥북 프로, 맥북 에어, 맥 미니 같은 다른 애플의 실리콘 기반 SSD 용량은 제자리에 납품되어 있어서 쉽게 업그레이드하기 힘듭니다.

연관글: 맥 스튜디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