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과 활용 (PC & 모바일)

구글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입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원하는 자료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외 자료를 검색할 때 매우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기능에는 저작권이나 사진 출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PC)

PC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지 파일이 있는 경우

해당 이미지와 비슷한 이미지들이 표시되며, 해당 사진의 출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구글에 접속해 검색화면 옆 카메라 모양을 클릭합니다.
  1. 원하는 이미지를 업로드 한 후 검색을 누릅니다.
  1. 해당 이미지와 비슷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고자 하는 범위를 선택해주시면 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이 없는 경우

이미지 파일의 주소를 복사해 붙여넣기 하면 해당 이미지에 관련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022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모바일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하려면 상단의 이미지 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기기에 따라 검색어 입력창에 카메라 모양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의 유용한 기능

사진 속 텍스트 추출

이미지 구글링을 하시면 이미지 속 문자를 추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진 내 문구가 많다면 원하는 문구만 드래그하고 영역을 지정해 텍스트 추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이미지 이미지에 담긴 모든 텍스트를 추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진 속 텍스트 변역 기능

구글 이미지 검색 기능을 통해 사진 속 텍스트를 변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영문으로 된 서류나 서적 등을 번역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마무리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더불어 구글 이미지 검색의 다른 기능들도 유용하게 활용하실 바랍니다.

에어팟-프로-2세대-2-1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