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검색 기능 10가지: 누구나 알아두면 좋은 검색 꿀팁

빙이 뭐라고 하든 구글 검색은 지구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검색 엔진입니다. 인기 있는 크롬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폰과 크롬북의 기본 검색 엔진이기도 합니다. 구글 검색 기능에는 알게되면 편리한 기능들로 가득합니다.

유용한 구글 검색 기능을 알아보시고 파워 유저가 되어보세요. 끝까지 읽어보시면 보너스 기능도 추가해두었습니다.

구글 검색 기능 10가지

1. 스톱워치 및 타이머

솔직히 이 기능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타이머”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타이머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카운트업을 해야 할 경우에 대비하여 스톱워치 탭도 있습니다. 편리하죠?

2. 환율 계산 및 단위 변환

구글은 다양한 단위 변환과 환율 계산이 가능합니다. 만약 “4달러”라고 입력하시면 바로 한국 원화로 얼마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길이, 무게 등 다양한 단위 변환도 가능합니다.

3.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

구글 렌즈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AI 도구입니다. 카메라를 사용하여 볼 수 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상황별 정보를 제공합니다.검색과는 별개인 자체 툴이지만 구글 크롬과의 편리한 통합 기능을 통해 구글 렌즈를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는 것만으로 구글 렌즈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특정 이미지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관련 기사, 비디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4. 스마트폰만: 검색 기록의 마지막 15분 삭제

스마트폰 앱의 일부이지만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앱에 들어가서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검색 내역의 마지막 15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검색 기록을 브라우저에서 삭제하는 것만큼 간단하지는 않지만, 이 기능을 활용하시면 훨씬 쉬워집니다.

5. 검색창 단축키

검색창 단축키는 유용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페이지에서 검색 표시줄로 돌아가려면 “/” 키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에 검색하려는 내용을 바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6. 스마트폰만: 멀티 검색

구글의 iOS와 안드로이드 앱에는 멀티 검색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이미지와 텍스트를 결합해 결과를 찾아내는 기능입니다.

예시에서 살펴보면 노란색 힐을 촬영하고 “플랫”이라는 텍스트를 입력했는데, 이미지와 비슷한 노란색 플랫을 구글 결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7. 사이트 내 검색

“site:”라고 입력하고 나서 uptechkr.com과 같은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하면 그 사이트 내부에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site:uptechkr.com 아이폰 15″라고 입력하면 업테크 사이트의 아이폰 15 관련글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의 검색결과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8. 브라우저 내 계산기

계산기가 필요하신가요? 계산이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기만 하면 구글은 결과는 물론이고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계산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9. 메트로놈

구글에는 메트로놈을 포함한 다양한 툴이 있습니다. 메트로놈, 튜너(“google tuner” 검색),주사위 돌리기(roll a dice), 코인 던지기(flip a coin) 등 모두 브라우저 내에서 작동합니다.

10.보너스: 구글에서 팩맨 게임하기

구글에 팩맨이라고 검색하면 팩맨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022

구글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숨겨진 검색 기능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업테크의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