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애플 뮤직: 정보 총 정리

애플 뮤직은 스포티파이, 구글 플레이 뮤직 등과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무손실 오디오 및 공간 음향 지원으로 경쟁업체보다 우위에 있는 어플입니다. 또한 기존 아이클라우드 음악 보관함과 통홥되어 이전에 아이튠즈에서 구입한 노래를 모두 한 곳에서 모을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은 7,500만 곡 이상의 노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재생을 위해 콘텐츠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비츠 1 라디오 방송국과 함께 노래 및 장르 기반 라디오 방송도 청취가 가능합니다.

애플 뮤직의 뛰어난 기능

21년 6월 부터 애플 뮤직은 추가비용없이 공간 음향과 무손실 오디오를 지원합니다. 이 두가지 기능은 청취 경험을 크게 향상시켜줍니다.

Dolby Atmos를 이용한 공간 음향

Dolby Atmos가 포함된 공간 음향은 음악이 주변에서 들려오는 것처럼 표현해주는 다차원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느끼게해줍니다. 애플은 TV에서 공간 음향 기능을 애플 뮤직으로 확장시켰습니다.

애플 뮤직은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 맥의 내장 스피커와 마찬가지로, 에어팟과 비츠에서 Dolby Atmos 트랙을 자동으로 재생합니다. 안드로이드 용 애플 뮤직에서도 공간 음향이 지원됩니다.

애플은 정기적으로 Dolby Atmos 트랙을 추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음악가, 프로듀서, 믹스 엔지니어가 Dolby Atmos로 노래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Dolby와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중입니다.

무손실 오디오

21년 6월 애플은 원본 오디오 파일의 세부정보를 유지하는 ALAC를 이용해 전체 음악 카탈로그를 무손실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애플 뮤직 구독자는 아티스트가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그대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2천만 곡의 코덱을 지원했고, 21년 말 7,500백만 곡 모두 무손실 오디오가 적용되었습니다.

표준 무손실 계층은 44.1kHz에서 16비트인 CD 품질에서 시작해 48kHz에서 24비트까지 올라갑니다. 24비트 192kHz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해상도 무손실 계층도 있지만,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외부 DAC(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가 필요합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는 무손실 오디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대신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 TV에서는 최신 애플 뮤직 앱을 사용하는 경우 무손실 오디오 사용이 가능합니다. 홈팟 및 홈팟 미니는 향후 무손실 오디오 지원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기타 음악 기능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는 장점이 있는데, 애플 뮤직은 큐레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알고리즘으로 생성된 재생 목록도 있지만, 강조된 콘텐츠에는 사람이 직접 편집한 목록이 많습니다.

애플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기타 재생 목록 옵션과 즐겨찾기 믹스, 칠 믹스, 친구 믹스, 새로운 음악 믹스 등 정기적으로 재생목록을 업데이트 해줍니다.

애플 뮤직는 독특하게도 독점 앨범, 다큐멘터리 및 뮤직 비디오가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연중 무후 라디오인 Beats 1도 있습니다.

라이브 라디오 방송국

iOS 13의 애플은 애플 뮤직으로 전 세계 100,000개 이상의 라이브 라디오 방속국에 애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시리에게 좋아하는 지역의 라디오 방송을 재생해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 뮤직 구독에 포함된 내용

  • 애플 뮤직의 노래 무제한 이용
  • 추가 비용 없이 Dolby Atmos가 포함된 공간 오디오
  • 추가 비용 없이 무손실 오디오
  • 맞춤형 알고리즘 플레이리스트
  • 선별된 재생목록
  • 기분 기반 재생목록
  • 사용자 생성 재생목록
  • Beats 1 라디오
  • 다른 라디오 방송국에 접속 가능
  • 오프라인 노래 재생
  • ITunes 카탈로그와 음악 라이브러리 음악 연동
  • 애플 뮤직 호환 기기에서 음악 및 재생목록 동기화

애플 뮤직 사용가능 나라

애플 뮤직은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체 국가 목록은 애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 음악

21년 8월 애플은 클래식 음악 서비스 Primephonic을 인수했으며, 기능들이 애플 뮤직으로 옮겨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클래식 음악 팬을 대상으로 전용 Primephonic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애플 뮤직 어플에서 Primephonic의 재생목록 및 오디오 콘텐츠와 함께 작곡가 및 레퍼토리 별 탐색 기능, 메타데이터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애플은 클래식 음악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추가 기능을 결합한 전용 클래식 어플을 만들 계획입니다.

뮤직 보이스 플랜

21년 12월 애플은 홈팟, 아이패드, 아이폰 및 맥에서 시리 명령으로만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애플 뮤직 보이스 플랜을 도입했습니다. (가격은 4.9달러로 한국에서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애플 보이스 플랜은 애플 뮤직과 완전히 별개입니다. 애플 뮤직을 구독하고 있다면 전체 시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 뮤직 보이스 플랜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애플 보이스 플랜은 애플 뮤직 앱을 통하지 않고 애플 뮤직에 포함된 노래들을 들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뮤직 보이스 플랜은 홈팟이나 카플레이에서 음성 제어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유용한 플랜입니다.

애플 뮤직 보이스 플랜은 애플 뮤직 앱에서는 인터페이스가 제한됩니다. 하지만 라디오 방송국, 재생 목록 등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 앱을 사용해 검색을 할 수는 있지만 전체 노래를 듣기 위해서는 시리에게 재생을 요청해야 합니다.

애플 뮤직 보이스 플랜을 사용하면 원하는 노래를 라이브러리나 재생 목록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가사보기, 뮤직 비디오, 친구 보기 등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공간 음향, 무손실 음원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호환되는 기기

애플 뮤직은 아이폰(카플레이 포함), 아이패드, 애플워치, 애플 TV, 맥, 홈팟 및 홈팟 미니를 포함한 애플의 모든 기기에서 작동합니다.

애플 장치 이외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의 iTunes가 설치된 PC, 안드로이드 애플 뮤직 앱이 설치된 안드로이드 기기, 소노스 기기, Echo 기기에서도 작동합니다.

가격

스포티파이와 달리 애플 뮤직은 무료 광고 지원 음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애플의 모든 콘텐츠는 유료로 구독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구독은 월 8,900원입니다. 애플 뮤직 보이스 플랜은 4.9달러로 한국에서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가족 요금제는 한달에 13,500원이며 , 최대 6명이 애플 뮤직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가족 구독을 하려면 가족 공유 설정을 해야 하고, 가족 구성원 모두 iTunes 청구를 위한 동일한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애플 뮤직은 애플 원 번들의 일부로 다른 애플 서비스와 결합해 구독하며 비용 절약이 가능합니다.

무료 시험판

애플은 애플 뮤직에 대해 3개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청취자가 유료 구독을 사용하도록 추가로 평가판 개월을 연장하기도 합니다.

DRM

오프라인 재생을 위해 애플 뮤직에서 노래를 다운로드 할수는 있지만 다운로드한 콘텐츠는 DRM(디지털 권한 관리)으로 보호됩니다.

애플 뮤직의 구독을 취소하면 다운로드한 애플 뮤직의 노래들은 더 이상 재생할 수 없습니다. 또한 애플 뮤직의 노래는 다른 기기로 전송하거나 다운로드 하거나, CD에 굽는 등 외부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iCloud 음악 라이브러리를 활성화시키면 모든 애플 뮤직의 콘텐츠를 모든 애플 뮤직 호환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